기쁨이 되는 기업, 사랑을 나누는 기업, 닷네임코리아!

close

기 사 보 기
제목 : 내년부터 휴대폰 번호로 내 도메인 생성 가능하다

닷네임코리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의 발표를 인용해 내년부터 휴대폰 번호 등 숫자로만 구성된 KR 국가도메인 주소를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가 17일 발표한 제5차 인터넷주소 기본계획에서는 내년부터 숫자로만 구성된 도메인을 도입한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1234.kr’이나 ‘1234.한국’ 등과 같은 인터넷 주소가 가능해진 것이다.

현재는 ‘1234.co.kr’와 같이 3단계 주소에서는 이용이 가능하지만 ‘1234.kr’ 같은 2단계 도메인은 숫자만으로 이용이 불가능하다.

강희승 닷네임코리아 대표는 “숫자로만 이루어진 도메인 사용이 가능해지면 기업의 대표번호나 법률상담분야, 대리운전과 같은 번호 노출이 중요한 업종의 기업 대표전화번호, 상담사, 변호사, 개인사업자의 업무용 세컨더리 휴대폰번호 등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이번 제5차 인터넷주소 기본계획에서 분산서비스 거부공격(DDoS) 등 국내외 대규모 사이버 공격을 사전 차단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국가도메인 보안성을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초연결 네트워크 사회를 대비해 국가도메인 운영체계 혁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닷네임코리아는 이번 과기정통부의 제5차 인터넷주소 기본계획의 정책에 발맞춰 클라우드플래르(Cloudflare), 멀웨어바이츠(Malwarebytes), 펜타시큐리티 등 국내외 유수한 보안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서비스 보안에 대한 전문역량을 넓혀가고 있다.

또 닷네임코리아에서 도메인을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웹방화벽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고 SSL 인증서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보기 : 주소링크


목록

1:1문의